캐릭터 소개 - 킹 줄리언, 모리스, 모트

극장판 마다가스카 시리즈의 감초인 줄리언 대왕과 여우원숭이들 ㅋㅋ
TV판에서는 센트럴 파크 동물원에서 펭귄들의 이웃이 되어서 사사건건 티격태격 하거나 말썽을 일으키고 있다 ㅋㅋ


1. 줄리언 대왕 (King Julien XIII)

종은 호랑이꼬리여우원숭이(알락꼬리여우원숭이, ring-tailed lemur)
마다가스카의 여우원숭이들의 대왕이다.

춤추는 것과 파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마다가스카1과 마다가스카2 초반부, 메리 마다가스카에서 여우원숭이 무리들이 언제나 떼를 지어 춤추는 걸 보면
마다가스카 여우원숭이들의 종특인지도... ㅋ 

하지만 줄리언은 그 중에서도 가장 춤추는 걸 좋아하며,
동물원에서도 밤새 음악을 틀어놓고 춤을 추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에게 민폐를 끼치고 있다. (게다가 지치지도 않는 듯 하다;;)

왕이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자기 마음대로 하는 자기중심적인 성격이며, 나르시즘도 좀 있다.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건 현란하게 흔들 수 있는 자신의 엉덩이와 발인 듯 ㅋㅋ
그리고 왕관과 왕좌, 모트를 걷어차는 것이 왕의 권위를 나타낸다고 생각한다.
보물로는 음악상자(카세트 라디오)가 있다. 

언제나 자기 멋대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모든 동물들이 자신의 말에 따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기 때문에
여기저기 민폐를 끼치고, 다른 동물들이 싫어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알고보면 어린아이같이 천진난만하고 순수한 면도 있다(........진짜라니까)

TV판에서는 동물원 밖에서 야생성이 깨어나서 이성을 잃은 수달 말린에게 구애받기도 하고
털이 하얗게 탈색된 말린을 알아보지 못하고 왕비감이라면서 청혼하다가 범죄자는 안된다면서 포기하기도 하고
고양이인 척 하는 족제비에게 반해서 왕위를 버리려고 하기도 했지만, (모트가 왕이 되는 걸 참지 못하고 사랑을 포기함)
마다가스카3에서는 서커스에서 자전거를 타는 곰 소냐에게 진심으로 반한다.

하늘의 신령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물을 바치거나 기도를 드리는 등
그가 가지고 있는 왕위는 제정일치의 제사장의 면모가 있는 것 같다.

모트가 발에 달라붙는 것을 끔찍하게 싫어해서 날마다 걷어차지만, 막상 모트가 없으면 허전해한다.

모든 종류의 춤을 소화해내며 잘 추지만, 폴카는 보는 것이 괴로울 정도로 싫어하는 듯.
실제 호랑이꼬리여우원숭이



2. 모리스 (Maurice)

종은 마다가스카르손가락원숭이(아이아이, Aye-Aye)
줄리언 대왕의 오른팔로서 온갖 시중을 드는 역할을 한다.

언제나 제멋대로인 줄리언의 비위를 맞춰주지만,
여우원숭이들 중에서 가장 머리가 좋고, 정상적으로 사고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그래도 줄리언 대왕에게 진심으로 충성하는 듯.
(그러나 마다가스카3에서 줄리언이 차와 함께 빌딩 아래로 추락했을 때 보인 그 미소는.......;;;;;;)

나이가 많아 보이는데도 진지한 표정으로 열심히 춤추는데, 은근히 춤 잘 추는 듯.
아이아이(Aye-Aye)
심각한 멸종위기종이다.
무섭게 생겼다고 미워하지 말자.



3. 모트 (Mort)

종은 작은쥐여우원숭이(mouse lemur)

줄리언 대왕의 발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살짝 맛이 간 캐릭터(......)
그의 말에 따르면 줄리언 대왕의 발은 부드럽고 따뜻하다고(??)

아직 어려서 그런 건지, 아니면 지능지수가 낮은 건지 몰라도
아무 생각이 없으며(......) 다른 동물들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뇌가 단순해서 고통을 느끼지 못할 정도라는 걸로 보아, 아마 후자가 아닐까 한다(......)
(아마 리코보다도 더 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리코보다 언어능력은 좋긴 하지만)

무조건 "나는 XX가 좋아요~" 라고 말하거나 "만세~" "줄리언 대왕님 만세~"라고 하고 말할 때가 많다.

줄리언 대왕(정확히는 그의 발만??)을 너무나 좋아해서 줄리언이 시키는 일은 무엇이든지 한다. 
하지만 줄리언은 모트를 귀찮게 여기기 때문에 맨날 걷어차고, 구박을 하고, 위험한 일을 시킨다.

프라이빗보다 더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고 언제나 웃고 있지만, 
줄리언이 다른 동물에게 관심을 갖거나, 다른 동물이 줄리언의 발을 만져서 질투할 때, 혹은 줄리언이 위험에 빠졌을 때 등에는 화를 내며 사나워지기도 한다. 가끔 괴력도 발휘한다 ㅋ
작은쥐여우원숭이
꼬리가 애니에서만큼 풍성하지는 않은 듯

덧글

  • 모트 2013/01/15 01:28 #

    전 모트 처음 봤을때 다람쥐인줄 알았어요...아 모트가 제일 귀여워♥
  • 불꽃영혼 2013/01/24 16:30 #

    저도 그랬어요 ㅋㅋ 아예 무슨 동물인지를 몰랐죠 ㅋㅋ 모트 진짜 너무 귀여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스타 프로젝트

스타프로젝트 콘서트

마우스오른쪽금지